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엄마와 요리하는 시간 집에서 피자빵 만들기 너무 즐거워요

 

 

딸이 오기 전 오늘 쓱 배송으로 받은

재료를 손질해놓기로 했어요

시간 단축과 정리를 해가며 하기 위함 이지요

쿠킹클래스를 몇 번 가본 짬이랄까요?

미리 준비해놓으니 금방 끝나고 집중도 잘 돼서

담번에 일사천리로 준비해서 진행해야

저도 덜 힘들고 아이도 집중해서 잘한다는 걸 알고 있죠

파프리카 올리브 양파 햄 모두

손질해서 통에 담아서 정리해두었어요

특히 양파는 설탕물에 살짤 재워서 물에 담가

양파의 알싸한 아린맛을 제거해주어야해요

 

토마토소스는 스파게티 소스로 했어요

모두 간이 맟줘 나오는 거라 발라서 굽기만해도 맛있어요

우리 딸 발라가면서 소스 찍어 먹기 바빠요

집중해서 꼼꼼하게 발라주네요

그위에 다진 양파를 빈틈없이 뿌려주고

옥수수 콘을 며칠 전에 버린 게 어찌나 생각나던지

아쉽더라는...

 

파프리카와 소세지까지 알차게올려줍니다

입속 터지게 햄 먹으며 하고 있어요

햄 안 좋아하는 데 유독

오늘은 소시지가 맛있나 보네요

입으로 들어가는 게 더 많은 거 같아요

올리브가 검정콩은 줄 알고 안 넣는다고 난리 치는 걸

간신히 꼬셔서 넣었네요

제가 좋아하는 블랙 올리브

스페인 가서 먹어본 뒤로

올리브를 사랑하는 사람이 되었답니다

술안주 로도 👍

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수치

조절에도 도움을 주는

블랙올리브 효능

블랙 올리브는 다이어트를

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데요.

블랙 올리브 칼로리는 100g당 약 72kcal로

건강한 것 치고는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.

올리브 오일도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을 주고,

건강한 지방질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

식단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고소하고 짜지않아서 자주먹는 올리브

모짜 슈레드 치즈도 도 샤라락 뿌려줍니다

손도 못 대게 하네요

흘리는 것만 엄마가 치우래요...

 

짜잔 완성된 피자빵이에요

이제 오븐에 냉동 피자빵 모드로 구워줄 거예요

8분? 정도 되는 거 같아요

치즈만 녹아도 먹어도 되니까...

 

오븐 앞을 떠나지 않는 우리 딸....

몸에 해로운 전자파 나온다고

저만치 가있으라고 해도 말을 안 들어요

 

드디어 완성된 피자빵이에요

이제 식기 전에 먹어볼게요

야채가 숨이 덜 죽어서 우수수 떨어지네요

진심 파는 피자빵보다 맛있어요

기름지지 않아서 맛있어요

보통 피자빵 500칼로 정도인데

우리가 만든 피자빵은

1쪽당 800칼로리는 넘을 거 같아요

두께도 그렇고 아낌없이 넣은 재료도 그렇고...

 

 

입속 터져라 먹는 우리 딸

요즘 하는 모든 행동과 말들이 제법 어른스러워져서

너무 이쁜 우리 딸이랍니다

떡국떡과 계란을 이용한 피자빵도 만들어보았어요

그래도 요즘 먹는데 스트레스 안 받고  먹고 있는 우리 딸이에요

빵도 우 대신 가래떡과 계란 물로 도우를 만들고

피자빵 재료로 얹어서 만들어주었어요

진심 대단한 피자빵이에요

가래떡이 엄청쫄깃하고 맛있네요

 

겉에 치즈가 좀 타긴 했지만

냄비로도 충분히 맛있는 피자빵이 가능해요

가래떡과 달걀물로 피자 도우를 만들어 먹어보니

고소하고 맛있네요

탄수화물보다 살은 덜 찔까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