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이야기

단짠단짠 치킨파우더로 고구마 튀김 해본날

 

 

튀김가루가 없어서 부침가루를 물 반죽하여

부쳐주었다..

늘있던 것이 어느 날 똑떨어진 걸 알았을 때

그 짜증...

낮잠을 자고 일어나 갑자기 고구마튀김이 먹고 싶었다

치킨파우더를 입혀주고 물 반죽 에담가

기름에 튀겨주었다

튀김가루 없이 빠삭하면 그만이 지...

밤고구마도 호박고구마도 아닌 것이 극강의 달달함이 간장 찍어먹으니 단짠 조합이 굿이다

사진에도 바싹함이 묻어나길 바랬는데 전혀 안 그래 보임...

따뜻할 때 먹어야 맛있는 고구마튀김

국물떡볶이에 찍어먹으면 맛있겠다

하지만 오늘은 떡볶이 패스~~

너무나 맛있는 황금고구마

고구마튀김 칼로리

고구마튀김의 한 개당 칼로리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500칼로리 정도라고 하네요

전이미 6개를 먹고 있으니 3천 칼로리네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