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건강이야기

금잔화 메리골드 차 효능 효과 눈건강에 좋은차

말이 필요 없는 저 설명에 훅하고 사게 되는 건 나뿐만이 아닐 터...

언니 우리 함께 하나씩 겟겟하시죠~~

젊어집시다 우리가 이제 그럴 나이죠~

우리 눈 건강 챙겨요

비타민과 노화 예방에 좋데요~~!!

1분의 망설임 없이 한 개씩 이미 손에 들고 나온 우리들...

주전자에 물을 올려놓고 폭풍 검색해 보기

이보다 더 좋은 효능 효과는 없는 건지.. 부작용은 없는 건지....

우리 같이 알아보아요...

메리골드의 효능 효과

메리골드는 작년이랑 올해에 건강프로에 많이 소개돼서 많이 유명해지고 있죠.

가장 큰 이유는 눈에 좋은 루테인 성분, 지아잔틴 성분이 있어서인데요,

이 두 성분은 눈 영양제들의 주 성분으로 쓰이고 있어요.

우리 눈에는 시력의 90%를 담당하는 '황반'이라는 부분이 있는데

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이 황반을 구성해 주는 물질이에요.

우리 몸은 #루테인과 #지아잔틴을 스스로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

식품이나 의약품으로 섭취해야 하죠.

일반적으로 이 두 성분을 가장 확실하게 섭취하는 방법은 알약으로 먹는 것인데,

알약보다 차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원료인 메리골드를 차로 제다해서 드시기도 해요.

메리골드는 국화과의 일 년 초로 강한 향기와 선명한 꽃을 가져

금잔화 또는 칼렌듈라로 불리기도 합니다.

멕시코와 북미 일부의 양지바른 풀밭에서 주로 자생하고

역사가 오래된 꽃으로 몇백 년 전부터 위궤양과 위경련 등을 치료할

는데 쓰였다고 합니다.

특히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고

염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 이전부터 바이러스 질환과 피부 질환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다고 합니다.

마리골드 꽃 차로도 불리곤 합니다

제가 산 게 메리골드가 맞는지 헷갈렸어요

그런데 머리 생김새가 조금씩 다를 뿐이지 각각 자세히 보니 어떤 건 국화처럼 보이기도 해요

모양이 정말 제각각이죠~~

하지만 모두 메리 골드라는 꽃이에요~~!

 
 
 
 

국화차의 느낌이 나고 향도 살짝 국화차 와 비슷해요

루테인이 눈 건강에 좋다잖아요

눈에 좋은 음식 찾아보다가 메리골드 꽃 차가 좋다길래 먹어보려고 사보았는데요

전혀 맛도 향도 거리낌이 없고 좋네요..

그리고 따뜻한 차가 수족 냉증에 좋잖아요

소화 안될 때 따뜻하게 마셔주니 너무 좋아요

제가 느끼기에는 맛이 막 강하다거나 꽃 특유의 향이 난다거나 그런 거 같지는

않아요

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일반 차들에 비해서 가격이 좀 나가긴 하지만

약도 아니고 커피 대신 좋은 차 먹는다 생각하고 먹으니깐 아깝지 않고 괜찮은 거

같아요

그리고 제가 산 거는 단돈 3000원입니다

잔속에서 피어난 메리골드 차가 너무 예뻐요

한참 들여다보다가 차가 조금 써지고 있어서 얼른 건져 내주었어요

매리골드 부작용

마리골드는 개인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

자궁 수축 및 난자 착상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임신 계획 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권장됩니다.

메리골드 차 먹는 방법

​먹는 방법으로는 100도씨에서 2~3분 정도 우려내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

저는 오늘 주전자에 넣어서 끓여 먹었는데

오랜 열을 가할 경우 영양소 파괴가 이루어진다고 하니

우려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

그리고 5분 이상 꽃을 담가놓을 시 차가 써져서 먹기 힘들 수 있어요

3분 후 건져내고 드시길 바랍니다

유리잔과 앤티크 한 나무 테이블과 너무 잘 어울리는 매리골드 차에요

남의 집에서 차 한 잔 얻어 마시는 주제에 참 분위기 겁나 잡고 있네요

ㅎㅎㅎㅎㅎㅎ

 

언니 차 잘 마시고 갑니다

종종 마시러 갈게요~!!!

ㅎㅎㅎㅎㅎ

이 밖에 다른 꽃 차의 간단 효능도 올려 드릴게요

참고하시고 늘 건강 챙기시길 바라요

꽃 차의 효능

벚꽃:구연산 함유, 숙취 식중독 해독에 효과 뛰어남

메리골드(금잔화): 루테인 들어있음(눈에 좋음), 염증 해소 효과

달맞이꽃:감마 리놀렌산 함유, 생리통 완화, 콜레스테롤 제거를 통해 동맥경화 예방

목련: 항균 항염 작용으로 비염 축농증에 좋고 여드름을 완화시켜줌

매화: 피부에 좋고 갈증해소, 긴장 완화

장미: 에스트로겐 함유(석류의 8배), 생리불순 생리통 갱년기에 좋고 비타민이 있어 피부에도 좋음

민들레: 간과 위장 기능 강화, 해열작용, 타우린 함유돼 피로회복

구절초: 갱년기 폐경기 증상 완화, 수족냉증에 좋음

산수유: 정력 향상, 눈과 신장 기능 향상, 주름 개선, 항산화 작용으로 주름,

탈모 개선, 이뇨작용으로 요실금에도 효과 있음

라벤더: 불안 해소, 불면증에 효과, 심장박동 낮춰서 흥분 진정에 뛰어남, 두통과 고혈압에 효과있음